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만드는 3가지 습관

2015. 5. 21. 11:59책 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만드는 3가지 습관


무언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능력은 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성숙한 정서와 강한 인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절대 얻을 수 없는 능력이죠. 우리는 누구나 실수하고 실패합니다. 그렇지만 실수와 실패는 정서적으로 성숙하고 인성을 강하게 단련할 기회를 얻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반복하는 이유는 상황이 어려워지게 되면 문제와 정면으로 맞서기보다는 거짓말로 속이고 도망치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힘든 시기가 오면 진짜 본성을 드러내기 마련입니다. 상황이 악화되면 그들은 나쁜 운을 더 나쁘게 바꾸게 됩니다.


 1 모든 실수 속에는 지혜의 보석이 있다 

오늘날 존경 받는 벅민스터 풀러 박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실수는 인정하지 않는 순간 죄악일 뿐이다.”

어떤 실수에 화가 날 때 나는 언제나 그것을내 책임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라 할지라도 말이죠. 그리고 그 실수에서 지혜의 보석을 찾는 시간을 갖고 이렇게 발견한 보석은 앞으로 나가가게 하는 에너지가 됩니다. 


 2 비난하는 것은 부족하다는 뜻이다 

가끔은 자신의 실수를 줄곧 남의 탓으로 돌리는 시시하고 불행한 사람들을 만나곤 하는데, 그들은 실수에서 배우지도 못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실수 안에 더 긍정적인 미래를 위한 지혜가 담겨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도 못하죠. 남을 비난하는 것은 모든 죄악 중에서도 가장 나쁜 죄악입니다. 


 3 실수를 외면하지 말고 인정하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실수를 계속 떠올리며 후회합니다. 또는 한 번도 실수한 적이 없다는 듯 이야기하면서 그런 실수를 계속 반복하는 사람도 있죠. 자신의 실수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범죄자가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모두 나쁜 경험을 더 나쁜 것으로 만들게 됩니다.


실수를 한 뒤에 거짓말을 하고 남을 비난하고 변명하고 실수하지 않은 척 행동하는 사람은 퇴보할 뿐, 절대 진보하지 못합니다. 자신의 실수를 외면하지 않고 인정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 하지만 거짓말에는 용기가 필요 없다는 말입니다.


▶ 하는 일마다 황금으로 만드는 <마이더스 터치> 중에서



마이더스 터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도널드 트럼프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3-07-0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멘토링 받은 창업 기업, 성공률 5배 높아져!” : 세계적인 거...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