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 사랑을 달성하기 위한 5가지 원칙

2015. 8. 4. 15:05책 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사랑낭만적 사랑을 달성하기 위한 5가지 원칙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강하고, 가장 비논리적인 것이다.”

_ 제니퍼 스미스Jennifer Smith, 《첫눈에 반할 통계적 확률Statistical Probability of Love at First Sight》


낭만적 사랑과 성이 우리가 삶에 달성해야 할 성취라면,이를 위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열심히 일하고, 헌신하고, 효과적인 정서 관리 기술과 생활 관리 기술을 연마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중요한 5가지 원칙을 대략적으로 소개합니다.

 

 1 생애 초기부터 준비하기 시작한다 

훌륭한 인격을 갖추기 위한 훈련은 일찍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미래의 직업적 성공을 위해서 뿐 아니라 만족스러운 사랑을 찾아 성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2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일찍 깨닫는다 

사진public domain


이상적인 관계와 배우자의 기준을 일찍 결정해야 하며, 이 기준은 가능한 명확하고 구체적인 것이 좋습니다. 통념에 따르거나 다수가 선호하는 기준을 그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사람마다 여건이 다르고 필요한 것도 다르기 때문이죠. 일단 선정한 기준은 외부의 변화에 맞게 가끔 바뀔 수 있지만 자주 바뀌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재의 배우자 또는 미래의 배우자가 변화에 적응할 수 없게 됩니다.


 3 이상적인 배우자를 적극적으로 찾는다 

좋은 일자리를 찾을 때와 마찬가지로 직접 찾아나서야 합니다. 저절로 떨어지기를 기다려서는 안 되죠. 뛰어난 관찰력과 적절한 감수성, 가까이 다가가는 기술, 고집할 때와 포기할 때를 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평화롭고 우아하게 포기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4 실패에서 배운다 

아무리 철저히 준비하고 훈련했더라도 첫 시도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상처를 신속하게 치료하고,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마세요. 무엇을 잘못했는지,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는지 확인하여 다음번에는 더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5 지속적인 교육과 평가를 한다 

장기적인 직업을 구할 때와 마찬가지로 장기적인 사랑과 성관계에서도 지속적인 교육과 평가가 중요합니다. 몸과 마음과 환경은 삶과 관계의 모든 단계마다 달라지는 법입니다. 만족스러운 사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준비하고 현명하게 적응해야 합니다.


글쓴이: 에밀 은 만룬 Emil Ng Man Lun

중국 홍콩대학 가족연구소 명예교수이며 부소장이다. 1977년 런던대학에서 첫 수련을 마쳤다. 그 후 정신치료요법과 사랑과 성을 주제로 영어로 7권, 중국어로 20권 이상 책을 저술 또는 공동 저술했고 100여 편의 논문을 썼다. 홍콩성교육협회the Hong Kong Sex Education Association(1985)와 아시아성과학협회Asian Federation for Sexology(1990) 창립자이자 회장이며 14회 세계성과학회의World Congress of Sexology(1999) 회장을 지냈다. 세계보건기구를 포함한 국내외 다수 정부 및 비정부 기구의 고문도 맡고 있다. 아시아성과학협회로부터 아시아성과학자상을 수상했으며(1994), 세계성건강협회World Association for Sexual Health로부터 성과학 금훈장을 받았다(2003).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중에서


사랑에 대한 모든 것

저자
레오 보만스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4-12-22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어떤 감정을 사랑이라 부를 수 있을까?우리는 어떻게 사랑에 빠지...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