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인상을 남기는 3초 규칙

2015. 6. 3. 10:30책 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호감좋은 인상을 남기는 3초 규칙

“사람의 웃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의 본성을 알 수 있다. 누군가를 파악하기 전 그 사람의 웃는 모습이 마음에 든다면 그는 선량한 사람이라고 자신있게 단언해도 되는 것이다.”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Fyodor Dostoevskii


3초 규칙이라니? 도대체 뭘까요?

이 질문에 ‘상대의 눈을 보고 미소 지으면서 응수하는 규칙’ 이라고 대답하는 앞으로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풍부한 사람입니다.


3초 규칙’ 이란 대화할 때 미소 지으며 상대의 눈을 보면서 1초씩 세 번 끄덕이면 생각 이상으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법칙입니다. 이 경우 상대방이 ‘내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고 제대로 듣고 있다’ 고 느끼기 때문이죠. 실제로는 전혀 이야기를 듣고 있지 않더라도 단지 3초 동안의 몸짓만으로 상대는 그렇게 판단하게 됩니다.


일상에서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화제를 따라가기 힘들 때가 있죠? 이야기가 점점 흥미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면 듣기 싫어지죠. 바로 이때 이 3초 규칙을 이용합니다. 말하는 내용을 알아듣지 못해도 일단 미소를 지어보세요. 그리고 상대방의 눈을 보며 하나, 둘, 셋 리듬을 타고 고개를 끄덕여 보세요. 그러면 상대방은 웃으며 즐거워합니다. 만일 여기서 하품을 한다면 상대방의 마음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가끔 비즈니스 자리에서 미소는 커녕 상대의 눈도 마주치지 않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절대적으로 손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단 3초면 충분합니다. 웃으면서 상대의 눈을 보고 고개를 끄덕여보세요. 그러면 바로 '좋은 사람' 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웃는 얼굴의 세 가지 종류

① ‘ 하하하’ 하며 크게 입을 벌리고 웃는 얼굴. 폭소를 터뜨릴 때의 얼굴

② ①보다는 약간 고상한 ‘싱글벙글 한’ 얼굴

③ 모나리자와 같이 자애심 깊게 미소 짓는 얼굴

미소cc0 image


미소는 인격을 갈고 닦지 않으면 자연적으로 지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항상 좋아하는 사람과의 키스 장면을 머릿속에 그리며 거울 앞에 서 입꼬리를 올리며 미소 짓는 훈련을 해보세요. 그러면 어떤 사람이든 반드시 멋진 미소를 지을 수 있게 됩니다.




▶ 하는 일마다 잘되는 사람의 새로운 습관 《1일 1선》 중


1일 1선

저자
니시다 후미오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3-03-12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하루에 한 번! 작은 실천이 인생을 바꾼다!하루에 한 번 남을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