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마케팅의 본질

2018. 9. 27. 22:00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티브 잡스가 말하는 마케팅의 본질


1997년, 수년간 적자를 기록하며 거의 파산위기에 처한 애플은 넥스트(NeXT)를 인수하면서 그들이 과거에 내쫓아낸 스티브 잡스를 복귀시킵니다. 스티브 잡스가 복귀후 가장 먼저 한 일들중 하나는 애플의 브랜드 가치를 복귀시키는 것이었고, 속전속결로 일을 진행시킵니다.


본 애플사 내부 영상에서 반바지 차림의 잡스는 애플 직원들과 운영진들에게 마케팅의 본질, 애플이 상징하는 의미와 그들의 정체성을 상기시킵니다. 그런 후 그는 그와 그가 새로 고용한 광고 대행사가 몇주간 준비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소개하는데 그것이 바로 오늘날 광고계의 전설이 된 '다르게 생각하라' 광고 캠페인입니다.


영상 출처 - 스테이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