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공감을 얻는 대화의 기술

2015. 7. 21. 17:59책 읽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추천도서공감을 얻는 기술


말 한 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왜 내가 말을 하면 싸움이 될까요?

내가 A를 말할 때 상대방도 A로 이해하는 대화의 기술이 필요한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대화의 신] 토크계의 전설 래리 킹에게 배우는 말하기 비법 (위즈덤하우스, 래리 킹 지음)

모든 관계를 성공적으로 끌어가는 핵심은 '말'

전설이라 불리는 래리 킹조차 처음 라디오 쇼를 진행할 때 방송 시작 몇 초간 아무런 말도 하지 못해 방송 사고가 발생할 뻔한 적이 있습니다. 그 모든 상황을 헤쳐나올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상황을 솔직하게 표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살면서 사람과의 관계, 상황에서 대화로 풀어나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수많은 사람과 대화하며 얻은 경험담을 통해 '말 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밑줄

[말 잘하는 사람들의 8가지 말하기 습관]

1) 익숙한 주제라도 '새로운 시각'을 가지고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본다.

2) '폭넓은 시야'를 가지고 일상의 다양한 논점과 경험에 대해 생각하고 말한다.

3) 열정적으로 자신의 일을 설명한다.

4) 언제나 '자기 자신'에 대해서만 말하려 하지 않는다.

5) 호기심이 많아서 좀 더 알고 싶은 일에 대해서는 '왜?'라는 질문을 던진다.

6) 상대에게 공감을 나타내고 상대의 입장이 되어 말할 줄 안다.

7) 유머 감각이 있어 자신에 대한 농담도 꺼리지 않는다.

8) 말하는 데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다.



대화의 신

저자
래리 킹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15-01-2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50여 년간 5만 명을 인터뷰한 대화의 신, 래리 킹! ‘토크계...
가격비교




[당신은 어떤 말을 하고 있나요?] (진성북스, 김종영 지음)

백 마디 불통의 말 한 마디 소통의 말

현대는 소통과 공감의 시대라고 합니다. 어떤 위치에서, 어떤 사람과 대화를 할 때 말하고자 하는 요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부터 소통과 공감은 시작됩니다.

저자는 서울대학교에서 말하기와 토론을 가르치며, 품격 있는 말로 자신을 돌보고 세상과 소통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상대의 마음을 얻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수사학, 소통할 수 있는 말의 힘에 대해 다시 생각할 기회를 줄 것입니다.


밑줄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그리고 말을 둘러싼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보여준다. 수사학은 설득의 수단을 알게 해줄 뿐 아니라 인간 교육은 물론 리더십의 기본이고 종합 학문이며 만사의 여왕이다. 나아가 진정한 소통을 이끄는 최고의 원리다.



당신은 어떤 말을 하고 있나요?

저자
김종영 지음
출판사
진성북스 | 2015-01-0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남 앞에서 짧은 시간에 관심을 당기는 말은 따로 있다!”사회에...
가격비교




[양복 입은 뱀과 대화하는 법] (갈매나무, 대런힐-앨리스 힐 지음)

불편한 대화를 부드럽게 풀어내기 위한 심리 훈련 가이드

우리는 듣기 좋은 말만 할 수도 없고, 듣기 좋은 말만 들으며 살 수도 없습니다. 오늘 보고 끝! 하는 사람도 있지만, 직장 때문에 친구 때문에 불편한 사람을 만나야 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책은 흔히 말하는 대화의 기술을 많이 담고 있지는 않지만, '불편한 사람'과 '불편한 대화'를 어떤 마음가짐으로 마주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며, 덜 불편한 대화를 위해서는 정확한 '요지'를 제대로 전달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양복 입은 뱀과 대화하는 법

저자
대런 힐, 앨리슨 힐 지음
출판사
갈매나무 | 2015-01-09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했고, 잡담이 곧 능력이라고도 했다...
가격비교




[관계 수업] (흐름출판, 데이비드 번즈 지음)

사람 때문에 매일 괴로운 당신을 위한 책

최근 누군가를 만나서 관계를 맺는 방법이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관계를 어떻게 하면 다시 친밀한 관계로 되돌릴 수 있는지, 수많은 관계를 어떠한 생각과 방법으로 정리해야 하는지 이 글을 읽는 순간에도 고민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고 말투, 행동이 다릅니다. 이 책은 공감-소통-관계 끊기 등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들과는 더욱 친밀감을 유지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과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관계를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밑줄

상대방이 말문을 닫는다는 것은 나를 비판한다는 뜻이다. 그는 침묵으로 나를 벌하는 것이다. 그러나 상대방이 입을 닫아버릴 만한 이유가 있다고 내가 인정하는 순간 그는 마음의 문을 연다.



관계 수업

저자
데이비드 번즈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5-02-06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꼬이고 망가지고 불편해진 관계를 되돌린다! 세계적인 심리학자에게...
가격비교